VDE

 

 

개요
독일 전기기술자 협회(Verband Deutscher Elektrotrchniker e.V.: VED)는 1893년에 설립되었다. 설립 당시 주요업무는 회원 의 전문적 교육, 전기기기와 그 부속품에 관한 안전규격제도의 확립에 있었다. 그후 1896년에 전기기기의 최초 안전규격을 발 행했다. VDE 는 1920년에 전기기기의 안전시험을 실시하기 위해서, VDE 시험소를 설립했다. 그 후 VDE 규격은 전기기기의 규격에 전파장해의 규 격을 첨가하게 되었고, 전파장해에 관한 최초 규격을 1934년에 발행했다.
1971년 이후, 규격화에 관한 업무는, 전기이외의 규격을 담당하고 있던 독 일 규격협회(Deutsches Insitute fur Normung: DIN)와 VDE과의 연합체로 서 있는 독일 전기 표준위원회(Deutsches Elektrotechnische Kommission in DIN und VDE: DKE)가 담당하도록 되고, DKE 가 국제 전 기표준 회의(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: IEC)에 대한 독 일의 대표기관으로 되었다. 그러므로 VDE 규격에는, VDE와 DIN을 하나로 합쳐서 표시하도록 되었다.

VDE주요업무
 - 마크ㆍ라이센스 시험
 - 적합인증 시험
 - 조사시험
 - 부품 시험
 - CB 인증시험
 - 시험결과의 CENELEC통지 취득을 위한 시험(CCA)
 - 규격 작성

 공장검사 및 사후관리
VDE에서 실시하는 공장검사의 종류에는 예비공장검사(Preliminary Inspection)과 정기검사 (Routine Inspection)가 있다. 예비공장검사는 신청제품이 시험에 합격하였을 경우 VDE인증 제품을 규격에 맞게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면서 생산할 수 있는가, 또한 VDE에서 규정하고 있는 시험검사를 올바르게 실시하고 있는가 등을 점검하기 위한 검사이다.
즉 인증 제품의 생산공장에 대해서 최종 인증서를 발부하기 전에 제조자의 품질관리 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검사이며, 정기검사는 인증제품에 대한 사후관리의 수단으로서 제조자의 관련 제품에 대한 관리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검사이다.

 VDE 인증절차